아이슬란드 - svg xml  3Csvg 20xmlns 3D 27http 3A 2F 2Fwww - 아이슬란드 자가출판을 준비중입니다.

지난 7월 첫주부터 아이슬란드 여행기를 자가 출판해보려 준비 중입니다.

블로그에 올린 포스트가 9개 밖에 되지 않지만,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아이슬란드는 저에게 너무 값진 경험이었기에 출판을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직장인인 관계로 틈날때마다 작성하느라 진척은 꽤나 느립니다. 그래도 올해까진 마무리 짓고 내년 상반기에 출판을 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따라서, 앞으로 이 곳에 그때까진 아이슬란드 관련 글 작성은 좀 어려울 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통해 글을 써본지 2년이 되었습니다.

처음에 작성한 대부분의 글은 몇년 뒤 돌아봤을 때, 기억하고 싶어서 작성했던 것입니다.  일기장이랄까요.

편하게 글을 써보고 싶은데, 포털사이트들의 검색 알고리즘에 의한 ‘저품질(?)’ 을 겪다보니

네이버->티스토리->워드프레스로 플랫폼을 이리저리 옮기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현재까지 살아남은 글이 몇개 안됩니다.

또, 글 쓰는 방법을 몰라서 이리저리 헤매다가 근 몇주 사이에서야 제 내면의 목소리를 적는 방법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간 제게 맞지도 않는 어투로 글을 쓴터라 예전에 쓴 글을 다시 보니 많이 어색하네요. 앞으로는 조금 편하게 글을 쓸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올해는 아이슬란드 출판과 더불어 작년에 다녀온 홋카이도 여행을 마무리 짓고, 최근 7월에 다녀온 히로시마 여행편을 시작하려 합니다.

요게 다 이뤄지면 새해도 기쁘게 맞을 수 있겠네요. 암튼.. 열심히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